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이용안내 바로가기
광주대학연합기술지주

기술창업도시를 선도하는

광주연합기술지주

현재페이지 경로 정보입니다. 뎁스 메뉴리스트를 이용하여 페이지를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Gwangju
Technology holdings

정보광장

언론보도

Gwangju Technology Holdings

언론보도 게시판
제목 사물인터넷 기술기업 ㈜아이테크, 바닥 물기제거 청소기 개발
화면 캡처 2022-11-22 160059.png 

(광주=뉴스1) 박영래 기자 = 광주테크노파크에 자리한 사물인터넷(IoT) 기술기업 아이테크(대표 이창주)는 '바닥 물기 제거 청소기' 개발을 완료하고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고 18일 밝혔다.

이창주 대표가 20년간 대기업 물류센터를 운영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한 바닥 물기 제거 청소기는 80도의 열풍과 강력한 흡입력으로 물류센터나 음식점 조리시설 등의 바닥 잔여 물기를 제거해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초속 23m의 강력한 풍속을 이용해 겨울철 제설작업에도 활용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 전용 청소기다.

청소기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주최하는 자회사 연구개발과제 사업을 통해 아이테크가 개발 완료한 결과물이다.

지난 2019년 광주연합기술지주 자회사로 편입된 아이테크는 1톤 화물차의 사이스스텝(승하차용 발판) 부분의 부식을 간편하게 정비할 수 있는 '포봉스'와 원형에 홀로그램 조명 장식장을 개발해 매년 2배 이상의 꾸준한 매출증가와 신규고용을 늘려가고 있다.

아이테크는 2020년 광주시장상, 2022년 신기술 제품 개발관련 산업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창주 대표는 "실생활에 필요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꾸준히 연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